유니클로 터틀넥 리뷰

착 감기는 유니클로 터틀넥! 겨울필수 아이템

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죠! 이럴 때, 목을 따뜻하게 해주셔야해요! 목은 얼굴과 몸을 이어주는 부분이라 기온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이 정체되기 쉽기 때문입니다:) 그래서 추울 때는 목까지 올라오는 터틀넥이나 목도리를 하시는게 좋아요ㅎㅎ 저도 요즘 터틀넥에 손이 많이가길래 최근에 산 유니클로 터틀넥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

제가 오늘 리뷰할 유니클로 터틀넥의 정확한 상품명은 EFM립터틀넥스웨터(긴팔) 입니다^^ 색상은 총 14가지가 있는데 전 그레이와 네이비 중 고민하다가 네이비를 선택 했습니다!

사이즈는 M으로 샀어요! 코트안에 혹은 셔츠 안에 입으려고 산거라서 크지 않게 샀습니다 ^^ 팔길이랑 목길이, 전체 기장도 딱 맞는 것 같아요!

짠! 실물이에요 리뷰하기전 곱게 접어봤어요ㅎㅎ 밝은 네이비가 아니라서 언뜻보기엔 블랙 같기도 하네요~ 두껍지 않은 옷이라서 접어 놓으니 이렇게 부피가 줄어들었습니다:)

터틀넥이라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목을 한 번 잡아봤어요ㅎㅎ

 사진 보고 눈치채셨을 수도 있지만 유니클로 터틀넥은 골지 조직의 니트 입니다! 골지니트는 몸에 착 감기면서도 잘 늘어나서 착용감이 좋죠:) 가까이서 찍다 보니 색상이 좀 더 밝게 나왔네요ㅎㅎ

 

골지의 특징을 보여드리려고 준비했어요ㅎㅎ 쭉쭉 잘 늘어납니다! 저렇게 늘이고 나도 다시 원상태 복귀도 잘 되니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! 물론 맨 처음 샀을 때보다는 약간 늘어났지만 여전히 쫀쫀한 느낌입니다

가까이서 사진도 찍고 골지 조직이라는 것도 말씀드렸으니 어떤 섬유인지 볼 차례가 왔네요ㅎㅎ 70% 아크릴과 30%모가 섞인 니트입니다! 캐시미어는 아니지만 몸이 감겨서 그런지 보온성이 꽤 뛰어나요ㅎㅎ 

 이 사진이 딱! 실물 색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밑단에 시보리는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목 부터 허리까지 몸에 착 감기는 맛이 살아있어요!

 소매 부분도 마찬가지로 시보리가 없습니다~ 오히려 시보리가 없으니까 팔목에 딱 맞아서 시계를 차거나 팔찌를 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아요^ ^1

 옷의 두께 보이시죠~? 어떤 부분이 더 두껍거나 하지 않고 전체가 같은 두께입니다! 터틀넥이라 목 부분은 접으면 좀 더 도톰하지만요-!

빛이 있는 쪽으로 살짝 들어올려봤습니다ㅎㅎ 두께가 가늠되시죠~? 유니클로 터틀넥 입으실 경우 안에 히트텍이나 끈나시랑 같이 입으시면 훨씬 좋아요! 니트가 살에 직접 닿지 않고 더 따뜻하기 때문이에용:)

 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경계로 목 부분과 목 아래 부분의 골지 조직이 다른거 보이시나요~? 목부분이 좀 더 얇은 골지에요! 아무래도 터틀넥은 입다보면 목부분이 잘 늘어나죠! 입을 때 머리도 통과하고 입고있는 동안에 턱으로 건드리거나 하니까요ㅎㅎ 그런 점을 유니클로가 목부분을 더 쫀쫀하게 만들어서 디테일하게 신경쓴 것 같아요!

 입을 때처럼 접어보았습니다ㅎㅎ 보통 안 접고 자연스럽게 목을 감싸도록 입을 때도 있지만 좀 더 깔끔해 보이려면 접어서 입는 경우가 더 많죠!

 접어 놓고 나면 목부분은 좀 더 도톰해요+_+ 딱 입고 나서 목 부분 정리하고 나면 착 감싸주는 느낌에 든든합니다ㅎㅎ 그런데 한 가지 불편한게 있어요! 이상하게 유니클로 터틀넥 입은 날에는 목부분이 간지럽더라구요~ 처음엔 몰랐는데 이 옷을 입을 때마다 그래서 제 피부가 예민한건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 ㅠ.ㅠ 팔이나 등이나 다른 부분은 전혀 그렇지 않은데 목만 그렇더라구요! 하지만 그래도 포기 할 수 없어서...입고 다니긴 하지만^^;; 다른 터틀넥 사서도 그러면 제가 예민한거겠죠....?

혹시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구매하시기 전에 참고하세요!